스타리그 분석 노하우

E스포츠가 공식적으로 스포츠 종목으로 인정되면서 E스포츠의 대표격인 스타크래프트2 또한 대중적인 배팅 종목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이전에는 스타2를 시스템배팅종목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요즘들어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스타2도 축구나 야구,농구처럼 데이터 분석이 적용되더군요.

스타2를 분석하며 가장 흥미로웠던 점은 스타2는 다른 스포츠 종목들보다 상대전적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종목이였다는 점 입니다.

그것을 토대로 배당이 결정되기도 하구요. 상대전적 다음으로는 맵의 영향인데요.

이 점은 설명을 안해드려도 아실거라 봅니다. 마지막으론 분위기 입니다.

스타리그 위너스리그나 GSL 승격강등전과 같이 한 선수가 게임 한 판으로 끝나는것이 아닌 한 게임이 끝나도 계속 이어가게 되는 경우가 잦습니다.

한가지 분석방법은 이 때 그 선수들의 분위기를 보는 것인데 그건 따로 방법이 아니라 감이 우선이기 때문에 각자의 몫이라고 해두겠습니다.

이제 기본적인 스타2의 기본적인 데이터 분석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온게임넷 스타리그와 곰티비 GSL은 주최하는 주최사가 다릅니다. 협회와 연맹인데요.

스타크래프트 분석

먼저 협회에서 주최하는 온게임넷 스타리그 스타2분석 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단계. http://e-sports.or.kr/ 에 접속하셔서 상단메뉴 경기일정/결과 → 일간일정 클릭

2단계. 일간일정을 클릭하면 당일날의 경기일정이 나올 것이며 맵과 함께 경기중이면 실시간으로 경기하는 선수들의 이름도 나올겁니다.

3단계. 맵을 눌러 해당맵의 종족 상성을 확인 후 체크합니다.

4단계. 선수를 클릭해 선수들의 스텟을 확인합니다(실시간일때 가정, 경기전이면 선수이름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 다음은 연맹에서 주최하는 GSL코드S 스타2분석 입니다.

1단계. 우선 맵을 확인합니다. 홈페이지 메인에서 리그정보 메뉴 클릭 → 공식지정맵 클릭 후 맵별 종족상성 체크

2단계. 기록실을 클릭해 선수들의 스텟 정보를 확인합니다.

3단계. 기록실의 선수검색란엔 원하는 선수명을 검색합니다. 선수의 스텟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